본문 바로가기

<HIM>의 지난 이야기/2011-2015

2014년 5월 곰신데이트 육군 50사단 북구대대 차동욱 일병 & 곰신 김민정 양

 

 

동네 오빠,

아는 여동생의 웨딩마치

 

오는 5월, 부부의 연을 맺는 예비부부를 만났다. 이미 혼인신고를 마치고 결혼식만을 앞둔 50사단 501여단 북구대대 차동욱 일병과 곰신 김민정 양이 그 주인공. 촬영 내내 손을 꼭 붙든 채 서로를 챙겨주는 모습에서 신혼부부의 달콤함이 풍겼지만 8년 전 처음 서로를 알게 되었을 때까지만 해도 동네 무서운 오빠와 그냥 아는 여동생 사이에 지나지 않았다고. 군 복무중 결혼에 골인하기까지 두 사람의 긴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이달의 데이트 코스 / 대구시 일대

 

1. 김광석다시그리기길

지난 1996년 세상을 떠났지만 아직도 많은 이들의 그리움 속에 살아가고 있는 가수 김광석. 그가 태어나 5살까지 머물렀던 대구시 중구 대봉동 허름한 뒷골목이 김광석과 관련된 벽화거리로 조성됐다. 주말이면 연인과 가족단위의 방문객들이 찾아 벽화를 감상하고 추억을 남기는 곳. 방천시장과 맞붙어 있다.

 

2. 계산성당

지난 1899년 처음 건축되어 1901년 화재로 소실된 계산성당은 1902년 같은 자리에 현재의 서양식 성당을 세웠다. 경상도 전역을 통틀어 가장 오래된 서양식 성당으로 100여년이 훌쩍 지난 지금까지 남아있으며 사적 제290호로 지정되어 있다. 종교를 떠나 100년의 시간과 역사, 의미를 찾을 수 있는 곳.

 

3. 3·1 만세운동길

대구에는 골목투어가 활성화되어 있다. 그 중 대표적인 한 곳이 3.1만세운동길. 만세운동을 하기 위해 모인 학생들이 이 길을 따라 걸어갔다고 해 붙여진 이름으로 소박하지만 운치있는 데이트 코스. 대구 근대 골목 투어는 대구 중구청 홈페이지 (http://gu.jung.daegu.kr/)를 참고하면 다양한 코스를 확인할 수 있다.

 

4. 경북대학교

계명대학교와 함께 아름다운 캠퍼스로 소문난 경북대학교. 넓게 펼쳐진 잔디와 우거진 나무 사이로 데이트를 하러 온 연인이나 산책을 나온 가족들을 발견할 수 있었다. 벚꽃이 아름답다고 하는데 아쉽게도 올해는 벚꽃이 일찍 져버렸다. 벚꽃엔딩 기대하는 이들은 내년을 기대하는 수밖에….

 

5. 83타워

대구 최고 높이 데이트코스로 알려진 83타워. 전망대에서 내려다보는 대구시내 야경이 특히 아름답다고 소문났다. 이벤트나 프로포즈를 하는 커플들이 제법 많다고 하니 이벤트 계획이 있다면 83타워에 문의해보기 바란다. 야경을 보면서 사랑을 고백하는 일도 로맨틱하지만 활동적인 데이트를 원한다면 바로 곁에 있는 이월드에서 놀이공원 데이트를 즐기는 것도 방법.

문의 http://www.83towe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