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IM>의 지난 이야기/2011-2015

Wings, K-POP 걸 듀오의 새로운 기준

 

K-POP 여성 듀오의 새로운 기준

 

Wings

 

에게만 있는 특별한 날개

 

 

파워풀하고 감성적인 보컬, 절제된 아름다움이 있는 안무와 퍼포먼스로 음악팬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 신인 듀오가 나타났다. 빼어난 외모는 그들의 인기 고공비행에 가속도를 더해주는 또 다른 날개. 데뷔 3개월 만에 두 장의 디지털 싱글을 발매하고, 해외 K-POP팬들의 주목까지 이끌어낸 당찬 듀오 윙스(Wings)를 만났다. 머지않아 윙스에게만 있는 특별한 날개가 그녀들을 장병들의 마음 한편에 안착시켜줄 거라는 확신이 드는 시간이었다.

 

과거 가요계엔 꽤 많은 여성 듀오가 있었으나, 언젠가부터 그 수가 현저히 줄어들기 시작했다. 이제는 여성 듀오의 수를 세는 데 열 손가락을 다 쓸 일도 없다. 7년째 롱런 중인 다비치, 10대 듀오 피프티앤드 정도 외에는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팀이 쉬이 눈에 띄지 않는다. 범주를 확장해 옥상달빛, 제이레빗, 루싸이트 토끼 등의 인디 듀오, 쌍둥이 트롯 듀오 윙크까지 포함한다 해도 결코 많은 숫자는 아니다.

여성 듀오의 부재가 한국 대중음악에 있어 하나의 기근처럼 느껴지는 2014년 여름, 두 번째 싱글을 발표하며 빠른 속도의 성장세를 보이는 듀오가 있으니, 그녀들이 바로 윙스다. 과연 글로벌 뮤직 컴퍼니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그녀들에게서 어떤 날개를 본 것일까 자못 궁금해졌다. (기사 전문은 HIM 7월호에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도도한 매력을 가진 윙스(Wings)의 나영과 예슬

 

 

예슬 YESEUL

1990829일생 

추계예술대학 실용음악학과

특기 보컬 편곡과 기타 연주 

취미 네일아트, 댄스, 요가

 

나영이 바라본 예슬

예슬 언니는 되게 덜렁대는 스타일이라 제가 챙겨줄 때가 많아요. 그런 면이 보호본능을 불러일으키는 것 같아요. 장점이 있다면, 정말 예쁘고 깨끗한 피부를 가졌고, 워낙 여성스러운 분위기라 남성 팬들의 사랑은 물론이고, 소녀 팬들의 워너비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나영 NAYOUNG

1992121일생 

동덕여자대학교 국어국문학과

특기 피아노, 바이올린 연주 

취미 요리, 독서, 작문

 

예슬이 바라본 나영

나영이는 꼼꼼하고 세심한 스타일이어서 앞으로 남자친구가 생기면, 정말 잘 챙겨줄 것 같아요. 외모는 새침한 분위기지만, 성격이 정말 좋고 털털해서 때론 친구 같기도 하고, 엄마처럼 느껴질 때도 있어요.